클래스를 사용해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
class Object{
constructor( key1, key2){
this.key1 = key1;
this.key2 = key2;
}
method( ){ 메서드 코드 }
}
new Object( );
클래스를 사용해 객체를 생성하고자 할 때는,
function대신 constructor을 사용하여 객체를 만든다.
메서드를 만들 때도 prototype이나 function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않고,
method의 이름으로 생성한다.
new Object를 적어줘야 객체가 생성되는건 동일.
ex. 이전 글(https://biio-studying.tistory.com/69)에서와 유사한 객체 생성, 그 결과가 동일함을 확인 할 수 있다.
Person 객체 kim을 호출하면,
console.log('constructor')이 제일 먼저 실행되는걸 확인할 수 있다.
그 후, 객체가 호출됨.
함수로 객체를 생성했을 때와 동일하게,
메서드를 호출하여 함수를 재정의하여 바꿀 수 있음.
상속을 사용하면,
이전에 클래스로 만든 객체생성자의 코드를 상속받을 수 있다.
(새로 코드를 작성할 필요 x)
클래스에서 동일한 코드를 중복하여 사용하지 않을 수 있음.
-어떤 메서드가 객체의 많지 않은 부분에서만 사용될 때,
새로운 클래스를 만들어 상속받고, 새로운 메서드를 추가하여 사용한다.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경우, 유지보수에 용이하다.
라이브러리를 필요에 의해 변경하는 경우 상속을 사용해 클래스를 하나더 만들어 변경한다면,
라이브러리가 업데이트될경우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Class Object extends ObjectBefore{ }
ObjectBefore이라는 클래스를 확장하여 Object 클래스를 생성.
위에 사용한 Person 클래스의 내용을 모두 상속받아,
다시 코드를 적지않아도 그 결과값이 나옴.
JavaScript :: 객체 간의 상속 (0) | 2020.08.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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