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배운 것을 활용하여 다음 문제를 풀어보자!
Q1. 가위바위보 결과 기록하기
컴퓨터와 가위바위보를 하여,
승, 패, 무승부, 이긴 확률
기록하기.
가위나 바위나 보를 누를 경우,
다음과 같은 창이 뜨면서, 결과가 아래 표에 기록됨.
(가위, 바위, 보 이미지 사용)
Q2. 주사위를 굴린 결과 기록하기
주사위 던지기! 버튼을 클릭하여
던지고 싶은 주사위 횟수를 입력하면,
주사위가 던져진 결과가 아래 표에 기록됨.
(주사위 이미지 사용)
풀이
A1. 가위바위보 결과 기록하기
makeTable 함수 : 표에 들어갈 내용 표시.
chooseDice함수 : 사용자의 선택과 컴퓨터 랜덤 값에 따라 승, 패, 무승부가 기록됨.
표에 들어갈 각각의 element에 id 값을 주고 innerHTML을 사용하여,
표에 들어갈 내용이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할 때 바뀌게 하였다.
A2. 주사위를 굴린 결과 기록하기
배열 사용
dice 배열 == 각 주사위의 눈금이 나온 횟수
p_dice 배열 == 각 주사위의 눈금이 나온 확률
writeDice 함수 :
dice 배열과 p_dice의 배열을
innerHTML 메서드를 사용하여
표에 출력
rollingDice 함수 :
변수 count = 사용자가 주사위 던질 횟수 입력.
count만큼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를 각 배열에 적용
JavaScript :: 13-3 -3. 동적 배열 만들기 (0) | 2020.05.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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