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객체의 메서드 및 상수
Math.abs(숫자) | 숫자의 절댓값 |
Math.max(숫자1, 숫자2, 숫자3, 숫자4) | 숫자 중 가장 큰 값 |
Math.min(숫자1, 숫자2, 숫자3, 숫자4) | 숫자 중 가장 작은 값 |
Math.pow(숫자, 제곱값) | 숫자의 거듭제곱 값 |
Math.random( ) | 0~1 사이의 난수 (랜덤값) |
Math.round(숫자) |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정수 |
Math.ceil(숫자) |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올림한 정수 |
Math.floor(숫자) |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내림한 정수 |
Math.sqrt(숫자) | 숫자의 제곱근 값(squre root) |
Math.PI | 파이(원주율) 상수 |
cf)
.toFixed(숫자) : 숫자만큼 소수점자리 표시
ex. 1
ex. 2
ex. 3
ex. 4
1~3사이의 숫자를 랜덤으로 출력하기
JavaScript :: 13-3 -1. 배열 (0) | 2020.05.15 |
---|---|
JavaScript :: 연습문제 (객체) _가위바위보, 주사위 굴리기 (0) | 2020.05.15 |
JavaScript :: 13-1. 날짜 정보 객체 (0) | 2020.05.15 |
JavaScript :: 13. 객체 생성하기 (0) | 2020.05.14 |
JavaScript :: 연습 문제 (중첩 반복문) _*로 모양만들기 (0) | 2020.05.1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