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avaScripit :: 13-2. 수학 객체

JavaScript

by 비오스터딩 2020. 5. 15. 10:58

본문

 

 

수학 객체의 메서드 및 상수

 

  Math.abs(숫자)   숫자의 절댓값
  Math.max(숫자1, 숫자2, 숫자3, 숫자4)   숫자 중 가장 큰 값
  Math.min(숫자1, 숫자2, 숫자3, 숫자4)   숫자 중 가장 작은 값
  Math.pow(숫자, 제곱값)   숫자의 거듭제곱 값
  Math.random( )   0~1 사이의 난수 (랜덤값)
  Math.round(숫자)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정수
  Math.ceil(숫자)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올림한 정수
  Math.floor(숫자)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내림한 정수
  Math.sqrt(숫자)   숫자의 제곱근 값(squre root)
  Math.PI  파이(원주율) 상수

 

cf)

.toFixed(숫자) : 숫자만큼 소수점자리 표시

 


 

 

ex. 1

 

 

 

ex. 2

 

2의 10승 = 1024

 

 

ex. 3

 

 

 

ex. 4

1~3사이의 숫자를 랜덤으로 출력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